민중 연대는 인권남용과 미국의 침략을 막을 수 있다.

부시 타도! 아펙 타도!
민중 연대는 인권남용과 미국의 침략을 막을 수 있다.

존 비첨(앤서 LA.)

저는 부산에서 열린 아펙반대 부시반대 행동에 11월 16일부터 19까지 참석했습니다. 저는 미국의 모든 점령에 반대하고 이라크전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를 조직한 미국의 반전단체, A.N.S.W.E.R. 연합의 대표로 한국에 왔습니다.

우리는 한국과 아시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진정한 자결을 위해 싸우고 있는 사람들 편에 서서 연대하기 위해 부산에서 열린 민중 포럼과 시위를 함께했습니다. 우리는 부시행정부와 모든 미군의 침략과 전 세계에 조직적 개입에 대해 반대합니다. 우리는 미국에서 정의와 평화를 위해 투쟁하는 전 세계 사람들을 지지하기 위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11월에는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부시반대 시위에 대표를 보냈고, 12월에는 홍콩에 WTO반대 집회에 회원을 보냈습니다.

저는 부산대학교에서 11월 16~17일 양일간 열린 국제 민중 포럼과 시위에서 큰 감회를 받았습니다. 한국 민중 운동의 단결과 조직력에 깊은 감동받았습니다. 미국 사람들에게 한국에서의 모두 열을 맞추어서 함께 노래하고 싸우는 강한 투쟁 문화는 놀라웠습니다. 저는 11월 18일 금요일 아펙반대 시위에 참여하면서 한국이 미국보다 평화와 민주주의에 대한 투쟁에 있어 더 높은 수준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는 한국에서 투쟁에 관해서 아주 많은 것을 배워야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매우 환대받았고,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했습니다. 미국 반전 활동가에게 매우 중요한 것은 미국의 모든 지배 형태에 대해 싸우고 고발하는 것입니다. 세계평화는 민중들의 국제적인 협력을 통해 달성될 수 있습니다. 특히 좀 더 강한 침략국의 민중들은 자국의 반민중적인 모든 정책들을 좌절시킬 책임을 져야합니다. 그 예로 미국에서 운동하는 ANSWER 연합과 다른 단체들은 미국이 한국의 분단을 강요한 것을 고발하고 통일에 대해서는 민중들의 결정을 지지합니다.

우리는 미국사회에서 온갖 부와 힘을 가진 소수집단에 대해서 싸울 운동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돕고, 투쟁 의식을 고취할 수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미국인의 정체성에 위배하는 엄청난 빈곤, 차별, 인종주의, 성차별, 차별이 미국에 뿌리 깊이 박혀있습니다. 이것은 아주 불평등한 사회이고 수백만이 투쟁을 통해서 많은 것을 얻고 있습니다.

미국은 자국 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최대의 반인권국가입니다. 외국을 불법적으로 점령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하게 고문에 관여하고 수백만의 불법적인 죄수들과도 연루되어있습니다. 부시행정부는 전쟁 범죄로 가득하고, 쿠바에서 동유럽에 이르는 과타나모 해에 고문센터를 설립했습니다. 미국에 수백만의 가난한 사람들, 아프리카계와 라틴계의 대부분은 감옥으로 보내졌습니다. 수백 명은 사형되었습니다.

허리케인 카드리나 이후 남부 걸프주에 푸대접을 받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커뮤니티는 가진자와 못 가진자 사이의 긴장이 커지고 있는 하나의 예가 됩니다. 미국의 부유층은 사람들이 필요한 모든 사회복지서비스와 프로그램을 공격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전체 아동 중 25%는 빈곤가정에서 태어납니다.

빈곤을 심화하고 미국 민중들의 권리 침해하는 전쟁은 투쟁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백악관과 펜타곤, 웰스트리트에 대한 강한 투쟁이 전 세계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미국의 노동자들은 부시 행정부와 워싱틴 D.C.에 그의 친구들에서 보다도 이라크, 한국, 어느 곳에 있는 민중들과도 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앤서 연합에는 지난 4년 동안 미국의 아프간과 이라크 점령에 반대하기 위해 수백만의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2005년 9월 24일 삼십만의 사람들이 백악관 주위에서 시위를 했습니다. 우리의 전쟁반대 구호는 팔레스타인, 하이티, 전 세계에서 점령을 종식할 것을 요구입니다. 우리는 미행정부가 뉴올리언스 사람들에게 학교와 건강 기금, 충분한 보상을 할 것 을 요구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한국에서 미군이 철수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앤서 연합은
첫째, 미국정부가 한반도에서 미군철수를
둘째, 북한에 대한 군사적 위협의 중단을
셋째,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를 종식할 것을
넷째, 미국 정부가 북한과 한미전쟁을 끝내기 위한 평화조약에 협정할 것을 요구한다.

끝으로, 전 세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모든 핵무기 폐기를 원합니다. 핵무기 자체가 인륜을 위반한 범죄를 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핵무기 자유화를 현실화하기 위한 사전단계에서 핵무기 폐기를 위해서 우리가 먼저 미국의 모든 무기 폐지를 요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오늘날 전 세계의 핵무기 위험은 평양이나 테헤란에서가 아니라 바로 워싱턴 D.C.에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미국은 십만 개의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정부만이 1945년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폭투하를 통해 핵무기를 사용했습니다. 오로지 부시행정부만이 비핵세력에 대해서조차도 소위 선제공격에 첫 번째 공격 무기로 핵무기 사용이 정당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앤서 연합은 3월 18일에서 20일까지 3일 동안 세계적인 대규모 시위를 시작해 오고 있습니다. 우리는 3월 18일 날 미국의 여러 도시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것이고, 미국의 이라크전 반대 투쟁을 계속하기 위한 그 날 우리는 여러분들과 함께 한국에서 즉각 모든 미군부대가 철수를 요구하고 지지할 것입니다.

* 위 글은 작성해 주신 존 비첨님께서 감사드립니다.

자료실

댓글

*